ANNUAL PARALLAX
2023-12-04
『식물성의 유혹 : 사진 들린 영화』(2023)
›
※ 2023년 10월 31일에 보스토크프레스에서 출간된 『식물성의 유혹: 사진 들린 영화』는 『유령과 파수꾼들: 영화의 가장자리에서 본 풍경』(미디어버스, 2018), 『어쨌거나 밤은 무척 짧을 것이다』(보스토크프레스, 2021)에 이은 나의 세 ...
2023-11-22
도래할 사진을 위한 에스키스 : 김규식의 사진
›
※ 이 글은 2021년 6월 5일부터 7월 4일까지 아트스페이스 언주라운드에서 열린 김규식 개인전 《사진에 관한 실험》에 맞춰 발간된 동명의 도록(보스토크프레스, 2021)에 실린 것이다. 아래의 글 외에도 김규식의 사진들과 작가와의 인터뷰 등이 수록...
2023-10-06
영화의 집을 떠나며
›
※ 이 글은 격월간으로 발행되는 사진잡지 《보스토크》 40호(2023년 7월 발행)에 수록되었던 것이다. 이 글은 2023년 6월 23일 부산현대미술관에서 있었던 포럼 ‘차이밍량: 영화의 여정, 느리게 걷다’에서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재구성한 것이...
2023-10-02
어둠을 기다리며
: 조너선 크레리의 『지각의 정지: 주의・스펙터클・근대문화』
›
※ 아래 글은 2023년 10월 2일 문학과지성사에서 출간된 조너선 크레리의 『지각의 정지: 주의・스펙터클・근대문화』의 옮긴이 후기다. 이 책을 크레리의 다른 저술들과의 연관 속에서 개괄적으로 소개하고자 쓴 것이다. 밤이 다가오자 그녀는 우리가 지...
2023-01-16
프린시프 레알 공원
›
※ 이 글은 격월간으로 발행되는 사진잡지 《보스토크》 35호(2022년 9월 발행)에 수록되었던 것이다. 리스본을 방문했을 때 굳이 이곳을 찾았던 것은 순전히 주앙 때문이었다. 오해가 없도록 정확히 말하자면, 두 명의 주앙 때문이었다. 하나는 세상...
댓글 1개:
›
홈
웹 버전 보기